코로나 코막힘 증상이 있다면?

코로나 감염으로 인해 코로나 코막힘 증상이 있으신가요?

많은 분들이 코로나 코막힘 증상으로 잠을 잘 못 잔다는 말을 많이 하시고는 합니다. 그래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라여 코로나 코막힘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코막힘

코로나  코막힘 원인은? 

1. 코 속 점막이 매우 부어서, 숨을 쉴 공간이 없어서 이다.

알레르기 비염 있으신 분들은 병원에서 한 번쯤은 보셨을 수도 있으실 겁니다. 코 속에 내시경을 넣고 보면 코 안쪽에 살 같은 걸로 가득 차 틈이 없거나 아주 작은 틈만 보입니다. 그러니 코에 공기가 들어왔다 나갔다 하기가 힘들어 코가 막힙니다.

2. 찐득한 콧물이 매우 많아지는 경우 이다.

이런 경우에는 보통 첫 번째 원인인 점막 부음이 동반됩니다. 점막이 붓고 거기다 콧물까지 많아지니 더욱더 숨쉬기가 힘들어지는 것입니다. 이 경우에, 코를 풀면 잠깐 완화되는듯한 느낌을 받게 되지만 다시 코가 막히는 게 될 것입니다.

코로나 코막힘 증상으로 인해 코가 선한 산소를 들이키지 못하게 되어 졸음과 집중력 저하 및 두통과 어지러움증까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증상들을 완화시키기 위해서는 내가 내뱉은 이산화탄소를 재호흡하지 않고 신선한 공기로 호흡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코가 건조해지는 원인은?

우리는 코로 숨을 쉴 때 대사 열기 및 체온 열기를 내뿜게 됩니다. 이때 코로나 감염에 의한 염증은 우리의 코를 건조하게 하는 원인이 되는 것입니다. 숨을 쉴 때 열기에 의해 코를 더욱 건조하게 만듭니다. 코가 건조하게 되면 세균 감염을 더 높일 수 있으므로 가습기로 실내 공기를 건조하지 않게 유지해 주시면 좋습니다.

코로나 코막힘 완화 방법은?

1. 코 스프레이를 뿌려 준다.

부은 점막을 빠르게 가라앉히는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코막힘에 사용하는 스프레이입니다. 점막이 가라앉으니 코 속에 공기가 드나들 수 있는 통로가 생겨 코가 뚫리게 되는 것입니다.

2. 식염수를 이용해 코 세척을 한다.

쉽게 구할 수 있는 생리식염수를 세척 도구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세척 횟수는 콧물이 많이 분비되어 힘든 날은 하루에 4회~6회, 적으면 2회 정도로 합니다.

세면대 앞에서 고개를 숙인 채 주사기나 관장기를 한쪽 콧구멍에 대고 식염수를 주입하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이때 , 식염수를 넣은 반대편 콧구멍에서 식염수가 흘러나오면 제대로 세척됨을 뜻합니다.

​만약 생리식염수를 구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가정에 흔히 있는 베이킹소다와 소금을 각각 1/2 티스푼 녹인 따뜻한 물을 사용하여 주셔도 좋습니다.

3. 따뜻한 물을 자주 마셔준다.

코로나 코막힘 코피 증상이 있을 때에는 따뜻한 물을 수시로 마셔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코로나 환자의 경우 이불속 온도와 실내 온도와의 차이를 민감하게 느껴 코나 목에서 반응이 나타나기 쉽습니다.

​그러니 따뜻한 물을 마시는 것과 동시에 수증기를 쬐면서 체온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아침에 자고 일어났을 때에 마셔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4. 계속 누워있는 자세를 피한다.

코로나 코막힘 코피 증상이 있을 때는 계속 누워있는 자세 또한 피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잠자리에 들 때, 누운 자세는 머리 쪽으로 피가 쏠리며 혈관이 팽창되고 코 점막도 부풀어 코가 더욱 잘 막히게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콧물이 넘어가지 않고 비강에 정체되면서 코막힘 증상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그러니 되도록 눕지 않고 앉아 있는 것이 좋으며, 숙면을 취할 때는 머리가 살짝 위로 가도록 높은 베개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