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목아픔 낫는 방법은?

코로나 감염때문에 코로나 목아픔 증상으로 힘드시죠?

코로나에 확진 받으신 분들을 보면 코로나 목아픔 증상이 대표적으로 나타나고 는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목아픔을 조금이라도 빨리 낫는데 도움이 되시도록 코로나 목아픔 낫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목아픔

인후통이란?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의해 인후(목구멍)에 염증이 생겨 침을 삼키거나 음식물을 먹을 때 목에서 느껴지는 통증을 말합니다.

우리 신체로 들어오는 각종 바이러스와 세균을 가장 먼저 방어하는 곳이 바로 코와 목입니다. 그래서 코로나 오미크론 바이러스에 감염된 많은 사람들이 목아픔이나 콧물 같은 증상을 많이 경험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목아픔 빨리 낫는 방법은?

1. 목을 따뜻하게 해준다. 

코로나 목아픔을 빨리 낫는 방법에는 목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을 먼저 들 수 있습니다. 목도리나 머플러를 착용하거나 따뜻한 것을 갖다 대어 목을 따뜻하게 해 주되, 이때 목 뒤쪽에 튀어나온 부분에 가까이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2. 꿀을 섭취한다.

꿀은 목을 보호하는 작용을하고 간지러움이나 자극을 줄여주는데 훌륭한 역할을 합니다. 

3. 무를 섭취한다.

무 또한 목아픔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무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노폐물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어 여러 질병에도 효과적입니다. 뭇국이나 무즙 등을 만들어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4. 따뜻한 물이나 차를 마신다.

따뜻한 물이나 차를 섭취하여 목의 건조함을 해소시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번에 벌컥벌컥 마시기보다는 조금씩 자주 마셔주는게 좋습니다. 또 너무 뜨겁고, 너무 차가운 물보단 미지근한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5. 아연과 비타민 C를 섭취한다.

아연은 기침과 목이 따뜸거리는 느낌 등 목아픔 증상을 완화하는데 효과가 있으며 주로 굴, 고기류, 해조류, 대두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다양한 제철 과일이나 채소에 다량 함류되어 있습니다. 면역력을 높여주는 최고의 비타민이기 때문에 하루제 500에서 1000밀리그램의 비타민 C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6. 소금물로 가글을 한다.

목아픔의 증상이 심해질 경우, 목과 목젖이 부어서 목소리가 나오지 않고 전신이 피로해질 수 있습니다. 이때 음수량을 늘려주면 호흡기 점막이 촉촉해져 이물질이 밖에서 들어오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소금은 살균 및 소독 작용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너무 차가운 물로 하면 오히려 목에 자극할 수 있기 때문에 미지근한 물과 소금을 섞어서 아침, 저녁으로 가글을 가볍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7. 충분한 휴식을 취한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입니다. 몸만 쉬는 것이 아니라 정신도 충분히 쉴 수 있는 환경이어야 빠른 회복이 가능합니다. 그러니 7일의 격리기간 동안은 자신의 몸 회복을 우선순위로 두어 충분한 휴식을 취하시길 바랍니다.

이 방법들을 통해 코로나 목아픔 증상을 완화 시키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